덕질은 부지런하게

점박이(SPOTS) 주사위 보드게임 솔플~2인플 후기

갓반인 2024. 9. 20. 23:19
반응형

추석 특가로 구입한 점박이 보드게임.

재밌게 즐기고 있다.

 

주사위 눈을 강아지 점으로 표현한게

너무 힙하고 귀엽다 ㅋㅋ

주사위를 굴려 점에 맞는 카드를

빠르게 완성시켜 이기는 게임으로

아이들도 할수있을만큼 단순하다.

 

단순히 주사위만 굴리는게 아니라

재주타일을 조합하여 

방해하는 전략도 나름 필요해서

운7기3의 매력있는 파티 게임.

 

1~4인 플레이 중

1인플은 비추.

아무래도 파티겜이기도 하고

터져야 재밌는 게임 특성상

여럿이 해야 재밌다.

 

 

 

 

 

 

 

 

 

귀여운 룰북.

컨셉과 디자인 모두 취향!

 

 

 

 

 

 

 

 

 

뼉다구 모양의 간식 토큰.

이것으로 주사위를 다시 굴릴수 있다.

 

 

 

 

 

 

 

 

행동 미션을 주는 재주타일.

재주타일에 맞게 주사위를 굴려야 한다.

 

 

 

 

 

 

 

요 쨍한 색감의 단순한 강아지 디자인과

컬러가 눈에 쏙들어오는게 정말 예쁘다.

 

 

 

 

 

 

 

 

 

카드 재질은 톡톡해서 질이 좋은 느낌이다.

 

 

 

 

 

 

 

 

카드 슬리브는 팝콘게임즈 슬리브 씀.

블랙라벨 핏 63.5 88 사용했다.

 

 

 

 

 

 

 

돈고에 점 하나 있는거 왜이리 기엽냐고 ㅋㅋㅋㅋ

 

 

 

 

 

 

 

 

 

요 카드도 너무 귀엽고.

 

 

 

 

 

 

 

 

 

아니 다 귀여워 ㅠㅠㅠㅠ

 

 

 

 

 

 

 

 

 

플레이어가 하나씩 나눠갖는 마당 타일.

필수로 하나씩 가지고 있는다.

 

 

 

 

 

 

 

 

주사위 눈금도 허투로 만들지않았다!

주사위도 점박이 마냥 크기가 다르다.

귀여워...

 

 

 

 

 

 

 

 

주황색 재주 타일 짖기, 구르기 필수.

나머지는 조합해서 쓰기.

 

 

 

 

 

 

 

 

룰북에서 추천해주는 조합으로 해봐도 좋다.

첫번째 조합이 제일 쉬운것같았다.

 

 

 

 

 

 

 

 

<플레이어별 세팅>

마당타일

간식토큰

강아지 카드 2장

 

<중앙 세팅>

재주타일 6장

나머지 간식토큰

나머지 카드

주사위

 

세팅을 끝내면 선플레이어부터

재주타일을 골라 행동을 하고

재주타일은 뒤집는다.

재주타일이 전부 한바퀴 돌때까지

같은 타일을 쓸수없다.

이것으로 타인의 행동을 방해하는

전략을 쓸수있어서 심심하지않다 ㅋㅋ

 

마당에 놓은 주사위의 합이 7이 넘어가면

완성되지못한 카드와

마당의 주사위가 모두 터지게 되어

주사위 전부 반납해야된다.

(완성된 카드는 유효함)

 

간식토큰을 이용해서

주사위를 한번더 굴릴수있는데,

도박마냥 계속 주사위를 굴리게 된다 ㅋㅋㅋㅋ

 

이거땜에 솔플이 재미가 없서....

 

 

 

 

 

 

 

 

솔플하면 나자신을 비웃을수없으니까

재미가 너무 반감된다 ㅋㅋㅋㅋ

 

 

 

 

 

 

 

슬리브 끼고 수납도 잘되고

박스도 작아 공간 차지도 적은편.

 

 

 

 

 

 

 

세대주님과 둘이 했는데 재밌게 했다.

카드 한장만 남을때까진

내가 무지 빨랐는데

한장이 계속 터지는 바람에 결국 졌다.

 

재주타일을 바꾸면

또 다른 느낌으로 즐길수있고

운빨 덕분에 즐기면서

할수있는 파티게임인듯.

 

일단 카드가 너무 귀엽고 세팅도 쉽다.

부담없이 30~40분내외로 즐기기 딱!

반응형